Search

NASA가 공개한 화성 사진…`붉은 행성의 푸른 언덕` - 매일경제

미 항공우주국(NASA)가 붉은 행성인 화성에서 촬영한 '푸른 언덕'의 사진을 공개했다. 이 사진은 지난 2002년 12월부터 2004년 11월까지 화성 탐사선 오디세이가 열방출 카메라로 화성의 북극 모래언덕을 촬영한 이미지를 결합·보정해 만들었다. 미국 텍사스 지역만큼 넓은 화성의 모래사막은 모래바람에 의해 물결무늬가 생겼다. 일부 지역은 푸른색으로 찍혔다.

하지만 실제 화성의 모래가 푸른 색인 것은 아니다. 열방출 카메라에서는 온도가 낮은 영역이 푸른 색으로 표현되고, 따뜻한 부분은 노란색·주황색으로 표현된다. 햇볕이 닿아 따뜻한 부분은 황금색으로 빛나고, 그렇지 않아 온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영역은 푸른색으로 나왔다.

NASA는 지난 2001년 발사된 오디세이의 화성탐사 20주년을 기념해 이 사진을 포함한 여러 화성의 이미지를 공개하고 있다. 오디세이는 지난 2001년 4월 7일 지구를 떠나 같은 해 10월 24일에 화성 궤도에 진입한 '최장수 화성 탐사선'이다. 공식 임무은 2002년 2월 19일 시작했으며, 화성 주위를 공전하며 화성의 기후와 지질을 조사하는 임무를 수행했다. 화성 상공에서 화성 지표의 화학적 성분을 분석하고 물과 얼음의 흔적을 찾아내는 성과를 올렸다.

[이새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NASA가 공개한 화성 사진…`붉은 행성의 푸른 언덕` - 매일경제 )
https://ift.tt/2Rwu5M8
과학/기술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NASA가 공개한 화성 사진…`붉은 행성의 푸른 언덕` - 매일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