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은 “2020년 또 한 번의 대규모 성장을 기록한 보이그룹”이라며 골든차일드의 블립 아티스트 선정 이유를 전했다.
골든차일드는 Mnet ‘로드 투 킹덤’ 출연 이후, 팬덤과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케이팝 신흥 강자로 떠오른 보이그룹이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골든차일드가 ‘로드 투 킹덤’ 출연 후 처음으로 발매한 싱글 2집 ‘Pump It Up’의 초동 판매량은 5만 장을 돌파해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불과 1년 전 발매한 정규 1집 ‘Re-boot’의 초동 판매량이 7,400여 장임을 감안하면 1년 사이 약 7.6배 증가한 것.
음반뿐 아니라 뮤직비디오도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다. 소속사 공식 채널에 업로드된 뮤직비디오 기준, 지난 해 11월 발매된 ‘Wannabe’는 100만 뷰를 돌파하기까지 194시간이 소요됐다. 그러나 올해 10월 발매된 ‘Pump It Up’은 단 9시간 만에 100만 뷰를 돌파하며, 자체 기록을 약 7일 17시간 단축시켰다.
이에 블립 측은 “골든차일드는 ‘로드 투 킹덤’ 이후, 무대 장인으로 입소문을 타며 음반과 뮤직비디오 성적 모두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며, “독보적인 청량 콘셉트로 대중과 팬덤을 사로잡는 중”이라고 밝혔다.
실제 골든차일드의 팬덤인 ‘골드니스’는 “요즘 뜨고 있는 청량 그룹”, “‘로투킹 리액션 걔’가 속한 실력파 그룹” 이라며 적극적으로 블립 오픈 요청을 남기기도 했다.
이번 오픈으로 골든차일드의 팬덤은 골든차일드의 스케줄, 뉴스, 트위터 및 각종 데이터와 설문 결과 등을 한 곳에서 볼 수 있게 됐다. 또한 토픽, 컬렉션 등을 통해 팬덤 ‘골드니스’의 더욱 즐거워진 팬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블립’은 골든차일드를 비롯해 더보이즈, 블랙핑크, 비투비, 아이유, 아이즈원, 오마이걸, 에이티즈, 엑소, NCT, 슈퍼주니어, 트와이스 등 총 50팀의 케이팝 아티스트를 서비스하고 있다.
한편 ‘블립’은 음악 전문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전 세계 팬들이 좀 더 편리하게 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출시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지난 6월 정식 출시된 후 구글 플레이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 1위 등을 기록하며 놀라운 성적을 거뒀으며 최근에는 ‘앱 스토어 오늘의 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스페이스오디티의 케이팝 레이더는 SNS 시대에 맞게 팬덤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팬덤 데이터 관측기로, 최근 트위터 코리아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 10년 역사를 정리한 ‘#KpopTwitter 2020 월드 맵’을 발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김연지 기자 kim.yeonji@jtb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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