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남극에서 첫 코로나 확진, 7개 대륙 모두 확진 사례 기록 - BBC News 코리아

지구상 7개 대륙 모두 코로나19 확진 사례를 기록하게 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없었던 남극에서도 첫 확진 사례가 나왔다.

칠레 해군은 22일 남극의 칠레 베르나르도 오히긴스 연구기지 소속 36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확진자 36명 중 26명은 군인, 10명은 설비 관리자로 알려졌다.

확진 사례는 칠레 해군이 연구소로 물자와 인력을 수송한 뒤 나왔다.

이로써 지구상 7개 대륙 모두 코로나19 확진 사례를 기록하게 됐다.

사용 기기에서 미디어 재생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사르헨토 알데아(Sargento Aldea)호는 11월 27일 남극 기지에 도착해 12월 10일 칠레 해군 기지로 복귀했다.

칠레 탈카후아노 해군 기지로 복귀한 선원 중 3명이 이때 양성 판정을 받았다.

칠레 해군은 남극을 다녀오기 인력 전원이 유전자증폭(PCR)검사를 받았으며, 모두 음성 판정을 받은 바 있다고 밝혔다.

베르나르도 오히긴스 기지는 칠레가 운영하는 4개의 기지 중 하나이며, 칠레군이 관리하고 있다.

칠레는 22일 기준 누적 확진자 58만5000명 이상을 기록하며 남아메리카에서 여섯 번째로 큰 확진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영국은 지난 8월 코로나19로 인해 남극에서의 연구를 축소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남극에서 첫 코로나 확진, 7개 대륙 모두 확진 사례 기록 - BBC News 코리아 )
https://ift.tt/2WHAYtk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남극에서 첫 코로나 확진, 7개 대륙 모두 확진 사례 기록 - BBC News 코리아"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