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속보] 당국 "영국발 입국자에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인" - 조선비즈

입력 2020.12.28 09:34 | 수정 2020.12.28 11:34

24일 오후 인천공항 입국장 전광판에 영국 런던 출발 항공기 도착 관련 정보가 표시돼 있다. 정부는 영국에서 유행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국내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연말까지 런던발(發) 인천행 항공편 운항을 일시 중단하기로 했다. 이날 런던발 항공기는 승객을 태우지 않았다./연합뉴스
국내에서도 영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첫 확인됐다.

28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지난 22일 영국에서 입국한 가족 3명의 코로나19 검체에 대한 전장유전체를 분석한 결과, 이들 검체에서 영국 변이 바이러스가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들 3명은 영국 런던에 거주하는 가족으로 입국 후 실시한 코로나19 진단검사에서 양성이 나와 현재 격리 조치 중이다.

방대본은 "영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국내 유입에 대비하여 검역을 강화하고 있다"며 "자세한 내용은 이날 오후 2시께 브리핑을 통해 설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영국에서 발견된 변이 바이러스는 전파력이 기존 바이러스의 70% 정도 더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별개로 방역당국은 영국에서 입국한 일가족 4명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변이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조사 중이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속보] 당국 "영국발 입국자에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인" - 조선비즈 )
https://ift.tt/2WPxjKc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속보] 당국 "영국발 입국자에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인" - 조선비즈"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