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홍콩 박사 코로나19, 중국 우한 연구소에서 만들어져…증거 곧 공개 - 매일경제 - 매일경제

jabaljuba.blogspot.com
중국 우한(武漢)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출 연구소에서 지난 3월 핵산 검사를 하는 모습.[사진제공=연합뉴스]
사진설명중국 우한(武漢)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출 연구소에서 지난 3월 핵산 검사를 하는 모습.[사진제공=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중국 우한(武漢)의 연구소에서 나왔다고 주장하는 과학적 근거를 조만간 공개하겠다고 홍콩 출신 면역학 박사가 밝혔다.

홍콩대 공중보건대학 소속의 옌리멍 박사는 지난 11일(현지시간) 영국 ITV 방송이 진행하는 토크쇼 `루즈 위민`에 화상으로 참여해 이같이 말했다.

옌 박사는 코로나19가 세계로 퍼져나가기 전인 지난해 12월 말부터 올해 1월 중순까지 우한에서 발생한 새로운 폐렴에 관한 비밀 조사에 참여했었다고 스스로 소개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발원지가 우한의 연구소라고 주장하는 그는 유전자 염기서열 등을 바탕으로 이를 뒷받침할 증거를 담은 보고서를 곧 출간한다고 예고했다.

그러면서 "생물학적 지식이 없을지라도 보고서를 읽어보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왜 중국의 연구소에서 나왔다는 것인지 직접 확인하고 검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의 기원은 여전히 미궁 속에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바이러스가 박쥐에서 유래했으며 동물과 인간의 종간(種間) 장벽을 뛰어넘게 만든 중간 동물 숙주가 있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news@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13, 2020 at 06:29PM
https://ift.tt/3iu7KaH

홍콩 박사 코로나19, 중국 우한 연구소에서 만들어져…증거 곧 공개 - 매일경제 - 매일경제

https://ift.tt/3hnW8pl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홍콩 박사 코로나19, 중국 우한 연구소에서 만들어져…증거 곧 공개 - 매일경제 - 매일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