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탈리아 패딩 브랜드 세이브더덕(SAVE THE DUCK)의 국내 판권을 확보하고 이달 24일 자체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를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세이브더덕은100% 애니멀 프리(animal-free: 동물성 원료 배제)를 실천하기 위해 2012년 이탈리아에서 설립된 패션 브랜드다. `오리를 살린다`는 브랜드 명에 걸맞게 모든 제품에 동물 유래 소재를 일절 사용하지 않는다. 또 크루얼티 프리(동물 학대나 착취가 없는)와 재활용 원료 활용 등을 통한 지속 가능성을 브랜드의 핵심으로 삼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패션의 주 소비층인 MZ세대의 가치 소비 트렌드에 맞춰 관련 브랜드 강화를 위해 힘써왔다. MZ세대는 기존보다 합리적이고 도덕적인 소비 성향을 나타내며, 환경 친화, 동물 윤리 등 자신의 신념이나 가치에 부합한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이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 맥킨지에 따르면 아시아 6개국 1만 6000명을 대상으로 한 최근 설문조사에서 한국 Z세대는 윤리적 가치 소비를 한다는 비율이 26%로 6개국 중 가장 높았다.
세이브더덕은 동물성 원료 대체를 위한 기술 혁신부터 생명 존중, 환경 보존 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꾸준히 발간하고 있으며, 국제 기구와 협회의 각종 인증을 획득하며 패션 업계의 모범이 되고 있다.
보온성을 논할 때 빠지지 않는 기준인 필파워(다운 복원력)가 약 500~550으로 실제 다운의 평균 성능과 흡사하다. 또한 다운 패딩에 비해 건조 속도가 빨라 땀이나 비에 젖어도 쉽게 마르며, 집에서 손쉽게 물세탁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세이브더덕은 플룸테크 기술을 활용한 `오렌지 뱃지 컬렉션`을 국내 주력 제품으로 선보인다. 유행을 타지 않는 기본적인 디자인과 세련된 색상으로 일상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으며 초경량, 방수 및 방풍 등 다양한 기능성이 돋보이는 라인이다.
또한 100%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그린 뱃지 컬렉션`, 혹독한 추위를 대비해 보온성을 높인 `아틱(ARCTIC)`, 가죽과 모피 대체재를 사용한 `에코퍼(ECO FUR)` 라인 등을 선보인다. 제품 소매에는 각각의 라인을 대표하는 마크가 부착돼 있다.
이 외에 고어텍스와 100% 재활용된 폴리에스테르를 사용한 고가 라인의 프로테크(PROTECH), 유명 디자이너와의 협업 컬렉션 스카이스크레이퍼(SKYSCRAPER)등도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상품 가격대는 경량 패딩 20~40만원대, 롱패딩 30~60만원대, 고가 라인 70~100만원대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최근 환경과 윤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그린슈머` 트렌드가 음식, 화장품을 넘어 패션 영역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면서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부합할 수 있는 브랜드를 꾸준히 발굴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발 빠르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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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gust 24, 2020 at 06:51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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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내셔날, 집에서 세탁 가능한 `비건 패딩` 론칭 - 매일경제 - 매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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