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코로나19: 호주에서 역대 최다 사망자가 발생했다 - BBC News 코리아

jabaljuba.blogspot.com

지난 한주 빅토리아 주에서만 100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호주가 10일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하루 최다 사망자 수를 기록했다.

멜버른이 주 수도인 빅토리아 주에서만 10일 19명의 사망자를 기록했다.

호주 전체의 사망자 314명과 2만1400명 가량의 확진자 중 빅토리아 주가 차지하는 비중은 3분의 2가량 된다.

그러나 일일 신규 확진자 수는 (여전히 수백 명이지만) 최근 줄어들고 있는 추세다.

멜버른의 두 번째 봉쇄령은 한 달 전부터 시작됐으나, 지난 3일부터는 보다 철저한 조치와 야간통행금지령이 내려졌다.

근로자들은 집 밖에 나갈 수 있는 허가증을 패용해야 하며, 모든 비필수적 업종은 영업이 중단됐다.

공공장소에서의 마스크 착용도 의무화됐다.

빅토리아 주에서는 10일 322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이는 5일 전 725명에서 감소한 것이다. 다른 주에서는 거의 신규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다.

지난 한주동안 빅토리아 주에서만 100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했으며 병원 입원률도 급증했다.

Victoria's daily cases. Stage 4 lockdown began 3 Aug. .

빅토리아 주지사 대니얼 앤드류스는 상황이 반전되고 있다고 말하기엔 너무 이르다면서도 철저한 조치를 취한 이후 "분명보다 안정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전날보다 적은 건 언제나 좋은 일이지만 여전히 이건 하루짜리 데이터에 불과합니다." 그는 말했다.

대부분의 사망자는 100세에 가까운 고령자가 있는 요양원에서의 발병과 연관돼 있다.

그러나 30대 남성 한 명도 지난주 사망했다.

인근 뉴사우스웨일스 주에서는 시드니에서 소규모의 집단감염이 발생했고 주 정부는 청년들에게 사회활동을 제한할 것을 촉구했다.

뉴사우스웨일스와 빅토리아와의 주 경계를 폐쇄한 퀸스랜드 주는 코로나19의 추가 발병을 피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초기 방역에 성공적이었던 호주가 어떻게 된 일인가?

호주는 팬데믹 초기에 효과적으로 억제 조치를 취한 덕분에 다른 나라들보다 상황이 나은 편이었다.

그러나 첫 번째 봉쇄 조치가 끝난 6월 이후로 멜버른에서 발생한 감염이 크게 확산됐다.

멜버른에서 발생한 감염은 팬데믹 이래 호주의 총 확진자 수의 70% 이상을 차지한다.

이는 해외에서 돌아온 감염자들이 호텔 격리 수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으면서 시작된 것으로 여겨진다.

최근 의료계는 의료계 종사자들의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늘어나는 데 경고를 보냈다.

현재 700건 가량의 의료진 감염 사례가 존재한다. 의사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 따르면 병원의 의사들 중 20%가 보호장구를 직접 구해야 했다고 한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10, 2020 at 03:50PM
https://ift.tt/3gMjKTZ

코로나19: 호주에서 역대 최다 사망자가 발생했다 - BBC News 코리아

https://ift.tt/3hnW8pl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코로나19: 호주에서 역대 최다 사망자가 발생했다 - BBC News 코리아"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